회원사동정회원사동향

회원사동향

(주)한진, 모바일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정식 출시 2021-05-18
첨부파일1
첨부파일2

한진은 지난 10일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게임 3종을 플레이하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사전등록한 유저에게는 캐릭터 1종과 각종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택배왕 아일랜드''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는 게임 후기와 팁, 각종 게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비대면 경제의 시대에 물품이 고객에게 배송되기 바로 직전 구간인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고객에게 재미있고 스마트한 택배·물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을 기획했다.

 

지난 4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 게임에 대한 노하우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접수하고 완성도를 높여 정식 출시했다.

 

한편 오는 30일까지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해 SNS에 해시태그 ''#한진'',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향후 게임 내 랭킹전 ''택배왕 선발대회'' 등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진은 게임 내 광고유치를 통해 얻는 수익금을 택배기사의 근로환경 개선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세계관을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확장하는 등 ''택배왕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신() 로지테인먼트(Logistics+Entertainment)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news1(maum@news1.kr)

이전글 물류회사가 AI·빅데이터 전문가 수백명 키우는 이유는? 2021-06-07  
다음글 CJ대한통운 "RPA가 뭐길래…단순 반복 업무 2년치가 사라졌다" 2021-05-18